문호소식

성공사례

3년간의 소송을 통해 무죄를 이끌어 낸 사건(장물취득죄 무죄판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무법인문호
댓글 0건 조회 147회 작성일 22-04-21 17:15

본문

1. 들어가며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형사재판을 받게 되는 주인공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는 결국 주인공이 자신의 억울함을 풀고 법정 밖으로 나오는 해피엔딩이 많은데 우리 현실은 어떠할까요?

 

형사재판은 검사의 기소를 통해 이루어지게 되고 기소가 된 사건의 경우 무죄가 선고되는 경우가 매우 드뭅니다. 전체 형사 재판을 100건이라고 본다면 이중에서 무죄가 선고되는 경우는 아마 채 다섯 건도 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오늘은 저희 법무법인 문호에서 진행한 사건 중 의뢰인의 억울함을 풀고 무죄를 받아낸 판결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2. 사안의 개요

 

저희 사무실을 방문해주셨던 의뢰인은 장물취득 혐의로 벌금 400만원의 약식명령이 청구된 상태였습니다. 장물취득 혐의에 대해 잠시 말씀드리면, 저희 의뢰인이 여러 사람들로부터 휴대폰을 구입하였는데 그 휴대폰이 장물(절도, 강도, 사기, 횡령 따위의 재산 범죄에 의하여 불법으로 가진 타인 소유의 재물)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휴대폰을 취득하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나 의뢰인분은 휴대폰을 구입할 때 장물이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구입했다면서 억울해 하셨고 수사기관에도 자신의 억울한 심정을 토로하였지만 결국엔 기소가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문호는 의뢰인에게 장물취득 혐의가 없다고 판단하고 재판에서 무죄를 다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무죄를 다투는 재판은 통상의 형사재판보다 훨씬 복잡하고 어려우며 시간도 매우 오래 걸립니다. 이 장물취득 재판 또한 2019년에 재판을 시작하여 무려 3년간이나 재판이 지속되었고 2022. 4. 드디어 선고가 나게 되었습니다.

 

69059b4d83e07b3006b7a8dd617e08ff_1650528894_3544.jpg

선고 결과 피고인은 무죄라는 판결이 나와 비로소 의뢰인의 억울함을 풀 수 있었습니다.

 

 

 

3. 결론

 

형사사건의 경우 수사 초기부터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만약 기소되어 재판을 받게 된다면 변호사의 조력은 거의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죄를 다투는 경우 증거관계, 관련 법리 등 전문적인 지식이 반드시 필요하므로 형사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재판을 진행하는 편이 좋습니다.

 

저희 법무법인 문호는 3년간의 재판 끝에 무죄 선고를 받아 의뢰인의 억울함을 풀 수 있었습니다. 도움이 필요할 경우 형사전문 변호사와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